Story

덕수파스타가 8개월만에 100호점을 달성한 비결은?ㅣ외식 프랜차이즈

창원에서 시작해 전국 단위 파스타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는 ‘덕수파스타’! 놀랍게도 덕수파스타가 5개의 가맹점에서 시작해 100개가 되기까지 걸린 시간은 단 8개월인데요. 그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작은 소규모 매장에서 대형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기까지 힘차게 달려온 덕수파스타, 그리고 삼성웰스토리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덕수파스타의 퀄리티 + 삼성웰스토리 시스템 = 성공적


전국적인 프랜차이즈로 성장하는데 있어 가맹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구축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다앙한 외식 프랜차이즈에 식자재를 공급해 온 삼성웰스토리에게, 덕수파스타는 성장의 포텐셜이 가득한 매력적인 프랜차이즈였습니다.

뛰어난 퀄리티의 메뉴,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경험이 있는 덕수파스타 대표의 열정, 그리고 여기에 웰스토리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운영 컨설팅 노하우가 접목된다면 덕수파스타의 확장 속도가 빠를 것이라고 예상한 것인데요.결과는, 성공적이었어요!

덕수파스타만의 전용상품이 탄생하기까지


프랜차이즈 초기 덕수파스타는 수제 피클을 사용해왔는데요. 가맹점이 늘어남에 따라 손수 만드는 시간을 줄이고 모든 가맹점이 동일한 맛을 낼 수 있도록 덕수파스타만의 전용 피클을 생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죠. 초기에만 하더라도 피클 사용량이 전용 상품의 생산을 위한 최소 발주량을 채우지 못했거든요.

이때, 삼성웰스토리가 나섰습니다. 삼성웰스토리와 협력하고 있던 피클업체와 머리를 맞대 적은 수량으로도 덕수파스타만의 전용상품을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낸 것이죠. 덕수파스타에서 사용하는 수저세트 등의 소모품 역시, 특색 있는 카피를 담아 제공하려는 니즈가 있었는데요. 이 역시 최소 발주량의 문제가 있었지만 덕수파스타의 성장 가능성을 내다보고 협력 업체들을 설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삼성웰스토리의 안목을 신뢰하는 협력사 중 한 곳을 통해 덕수파스타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소모품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덕수파스타의 모든 순간에 함께 한 웰스토리


이렇게 덕수파스타가 전국구 프랜차이즈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삼성웰스토리는 여러 방면의 컨설팅을 진행해왔는데요. 판매 수수료나 로열티 부분에 있어서도 샵인샵과 오프라인 매장의 차이점이나, 각 스타일에 따른 리스크, 그리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 등덕수파스타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 상세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해드렸어요.

단순히 식자재만 매칭해 제공하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니즈와 상황에 맞게 컨설팅을 하는 것은 그 브랜드에 대한 성장 과정을 이해해야 하고 전문 지식도 필요한 일인데요. 고객을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생각하고 웰스토리의 브랜드를 키운다는 마음으로 함께했기에 가능한 일이었죠.

"저희가 원하는 스펙이나 상품이 있으면 삼성웰스토리에서 쭉 선별해 먼저 제안을 해주시고, 피드백도 빨리 주셔서 저희가 사업을 펼쳐가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수수료를 책정할 수 있게 시트도 직접 만들어 주셔서, 제품의 원가가 얼마이고 판매수수료는 얼마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가격을 책정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됐죠."_ 덕수파스타 김민수 대표

식자재 발주도 쉽고 빠르게, 도래미 발주 시스템 가이드


덕수파스타의 가맹점이 빠르게 늘어나다 보니 성수기 시즌에는 일주일에 5개까지도 매장이 오픈됐는데요. 이것저것 바쁜 가맹점주 분들이 손쉽고 빠르게 식자재를 발주하고 이슈 사항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 역시 삼성웰스토리의 몫입니다.

삼성웰스토리만의 식자재 발주 시스템인 '도래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핵심 매뉴얼만을 담은 1장짜리 도래미 발주 시스템 가이드를 제작한 것인데요. 시각화 자료를 통해 기존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시스템 교육을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프랜차이즈도, 삼성웰스토리와 함께!


덕수파스타는 100호점을 달성한 이후 제2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런칭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합니다. 그 목표 아래 탄생한 덕수파스타의 두 번째 브랜드인 '더담덮밥'도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며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더담덮밥은 오픈 후, 한달도 되지 않은 시간 동안 벌써 30호점을 돌파하고 있다는 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의 열정과 저희의 노력을 합쳐 앞으로도 계속 협력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전국 소비자 누구나 아는 그런 브랜드가 되고, 삼성웰스토리도 누구나 아는 식자재유통 기업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쭉 웰스토리와 함께하고 싶어요.”_ 덕수파스타 김민수 대표

덕수파스타와 함께 하면서, 덕수파스타는 물론 삼성웰스토리도 크게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는 외식 시장의 환경 변화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과 함께 걷는 동반자로 모든 순간에 함께하겠습니다.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