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의 첫 번째 대학생 서포터즈, 웰스토리텔러 1기가 직접 삼성웰스토리 급식 사업장에 방문해 식음 경험을 하고 왔는데요. 지금부터, 그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웰스토리 먹어보고서>를 함께 보러 가실까요?
(by 웰스토리텔러 1기 두연주)
✔위치: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600주년 기념관 지하 1층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 25-2)
✔전화번호: 02-740-1926
✔운영 시간: (중식) 11:00 ~ 13:30
✔운영 코너: 델라코트(봄이온 소반, 가츠엔, 싱푸차이나, 팝업델리 등), 카페
🧐: 삼성웰스토리 사업장 중 오늘 방문할 곳은?!
바로,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의 지하 1층에 위치한 은행골 식당입니다!
이곳은 안 그래도 대학생들 사이에서 학식 맛집이라고 소문난 학생식당이라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그 내부를 함께 살펴볼게요!
은행골 식당은, 성균관대학교가 은행나무로 유명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학기 중에는 1200명에서 1300명 정도가 방문을 하고, 방학 중에도 300명에서 400명 정도 방문한다고 해요. 식당 내부로 들어가 보면 자리도 엄청 많고 굉장히 넓은 걸 볼 수 있어요!
성균관대 재학생이 아니더라도 교내 행사나 공연이 있을 때 방문하시는 분들이나 외부인들도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은행골 식당에는 '봄이 온 소반' 한식 코너와 '가츠엔' 일식 코너, 'XingFu' 중식 코너가 운영되고 있어요! 다들 여럿이서 식사를 할 땐 메뉴를 정하는 게 항상 어려운 과제인데요. 은행골 식당에서는 각자 자기가 먹고 싶은 음식에 맞게 다양하게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오늘은 한식, 일식, 중식에서 각각 한 메뉴씩 시켜보려고 하는데요. 은행골 식당에서 가장 저렴한 메뉴인 중식 짜장면과 가장 비싼 메뉴인 한식 삼계탕, 그리고 일식 오므라이스& 함박스테이크를 주문해볼게요! 메뉴가 나오는 동안 은행골 식당을 좀 더 살펴볼까요?
은행골에서는 반찬을 뷔페처럼 원하는 만큼 담아 갈 수 있는데요.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수시로 음식들을 채워 주셔서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못 보고 지나치셨을 것 같은데요. 입구에서 왼쪽으로 바로 돌면 위치한 곳이 바로 인포메이션 게시판이 있어요.
삼성웰스토리에서는 '이달의 추천 상품' 이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뜹니다. 임직원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설 선물이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일이 있을 때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어? 메뉴가 이제 나온 것 같은데요! 얼른 밥 먹으러 가볼까요?
먼저, 짜장면이 나왔습니다. 4,5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만큼 양도 많고 비주얼도 너무 좋았어요! 고기도 정말 많이 들어가 있고 특히 짜장 소스가 너무 느끼하지도, 달지도, 짜지도 않는 정말 딱 맛있는 짜장면 맛이었어요. 그 다음으로는 오므라이스&함박스테이크였는데요. 일단 비주얼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또한 오므라이스 달걀이 정말 얇고 부드러워요. 함박스테이크도 고기가 정말 두툼하고 특히 소스가 달달 새콤해서 오므라이스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밥도 고기도 은근 양이 많아서 하나 다 먹으면 배가 든든히 찰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삼계탕입니다! 은행골 식당에서 가장 비싼 메뉴인데요. 가장 비싼 메뉴가 바로 11,000원입니다. 요즘 물가가 정말 많이 올랐는데 11,000원에 삼계탕을 먹을 수 있다는 게 정말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요. 사실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요. 한입 먹은 순간, 진짜 너무 맛있다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 국물도 맑고 시원하고요. 특히 닭이 정말 야들야들하고 간이 아주 잘 배어 있어요! 여름철 몸보신하기 딱 좋은 메뉴였답니다.
식사를 마치고 주위를 둘러보니 봄이 온 소반, 가츠엔, XingFu 이외에도 다른 코너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바로 '팝업델리'라는 곳입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렇게, 고객에게 최고의 맛을 보여드리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의 건강까지 케어해주는 기업인데요! 이렇게 팝업델리에는 헬스케어를 위한 달걀, 닭가슴살, 샐러드 등 건강한 음식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요즘 헬스나 운동으로 자기관리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잖아요? 그래서 성균관대 학생들 중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이곳을 많이 찾는다고 해요! 그리고 삼성웰스토리만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웰스토리 플러스' 앱을 설치하시면 오늘 먹은 음식들을 토대로 영양분 섭취에 대해 분석도 해준답니다!
웰스토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코너 외에도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코너들도 많이 위치해 있어요! 한강에서 라면을 끓여 먹는 것처럼 직접 라면을 식당에서 끓여 먹을 수도 있고, 삼성웰스토리가 배스킨라빈스와 협업도 진행하여 맛있는 디저트도 제공하고 있었어요! 팝업델리 바로 옆에는 ‘범산목장’ 카페와 '커피앤(Coffee&)'이 있었는데요! 다양한 커피류와 주스류, 그리고 티도 판매를 하고 있었답니다.
또한, 삼성웰스토리에서는 시즌별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가치소비와 지역 활성화를 위해 성주군에 있는 농장과 협업하여 성주 꿀참외떡 컨셉으로 패키지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매번 컨셉이 바뀌니깐 카페에 들를 때마다 새로운 맛도 경험하고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아요! 여기에 간단한 빵과 음료까지 판매하고 있어서, 주로 공강 시간에 식사를 하는 대학생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삼성웰스토리 사업장인 성균관대 은행골에 방문하여 먹어보고서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다들 흥미롭게 보셨나요? 삼성웰스토리는 이렇게 대학교뿐만 아니라 오피스, 골프, 레지던스, 병원 등에 다양한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고객의 건강까지 책임지고 있어요! 덕분에 맛있는 음식도 먹어보고 어떤 비즈니스들을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게 되어 뜻 깊은 시간이었답니다 :)
그럼 웰스토리텔러의 다음 콘텐츠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