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초보 채식러도 부담없이 쏙~ 비건 디저트

요즘은 비건이 대세! 대체육으로 만든 햄버거에 라면, 김치까지 비건 메뉴가 줄줄이 등장해 채식주의자의 선택 폭이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입맛을 가진 사내식당 고객들에게 메인 식사를 본격 채식으로 제공하기엔 좀 부담스러울 수 있겠죠.

그래서 삼성웰스토리가 새로운 미션에 도전했습니다! 사내식당 고객들이 부담없이 채식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식후에 즐기는 맛있고 건강한 비건 디저트를 선보인 것이죠.

디저트도 ‘비’범하고 ‘건’강하게!

이번에 선 보인 비건 디저트는 비건 마카롱 3종과 비건 초코파이입니다. 이 디저트들은 ‘비건’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동물성 재료는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100% 순수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에요.
비건 마카롱은 머랭을 달걀 흰자 대신 병아리콩 추출물로 만들었고, 필링은 코코넛 오일로 만든 비건 버터와 캐슈넛, 아몬드 가루로 만든 크림치즈를 사용했습니다. 초코파이 또한 통밀과 식물성 초콜릿, 병아리콩 크림으로 만들었어요. 하나만 먹자니 아쉽고 2개부터는 건강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게 디저트인데, 비건 디저트라면 문제 없겠죠?

죄책감 내려놓고
디저트 앞으로!

비건 디저트와 함께 건강 디저트 라인으로 고단백 마카롱 4종과 고단백 쿠키 5종도 준비했는데요. 통밀과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특히 고단백 쿠키의 경우 설탕 대신 대체당인 에리스리톨을 활용해서 건강한 저당 디저트를 완성했답니다!

삼성웰스토리
X
조인앤조인

이번 비건 디저트는 삼성웰스토리 R&D센터와 비건 디저트 전문 스타트업 ‘조인앤조인’의 협업으로 탄생했습니다. 조인앤조인은 식물성 베이스의 원료를 자체 개발, 생산하여 시중의 다른 비건 제품들보다 품질이 뛰어난 강점이 있었죠. 특히 마카롱 꼬끄 생산과 포장에 자동화 공정을 도입해 제품이 필요한 삼성웰스토리와 적극적으로 협업을 할 수 있었답니다.

삼성웰스토리에서는 본격적인 기술 협업에 앞서 기업 간의 신뢰를 쌓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 조인앤조인이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을 지원했습니다. 우선 협소한 제조 시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조 구획을 세분화하는 가이드를 제공하고, 이동 동선을 효율적으로 변경하는 등 제조 환경 개선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품질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유통기한 설정 가이드와 신규 설비 활용법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기도 했죠.

고객들에게 트렌디한 식사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던 삼성웰스토리의 니즈와 조인앤조인의 기술력이 더해져 탄생한 비건 디저트!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비건 디저트 탄생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삼성웰스토리 R&D센터가 설계하고 조인앤조인의 원료를 적용한 마들렌 등 비건 구움과자들이 이미 출시를 마쳤답니다!

건강과 맛은 물론, 의미 있는 스타트업 협업 스토리까지 담은 비건 디저트. 앞으로 어떤 비건 디저트가 우리를 더욱 행복하게 할지 궁금하시죠? 지구를 위한 달달한 발걸음, 여러분도 함께 해보세요~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