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Story

유명 셰프들이 삼성웰스토리와 만난 이유는?(feat. 어드밴스드 퀴진)

어드밴스드퀴진, 어드밴스드 퀴진, F&B비즈페스타, 비즈페스타, 흑백요리사, 냉장고를부탁해, 스타셰프, 이모카세, 김미령셰프, 이모카세반찬, 광효001, 조광호셰프, 만찢남셰프, 만찢남, 삼성웰스토리, 웰스토리, 웰스토리셰프


최근 삼성웰스토리가 국내 최초의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Advanced Cuisine Inc.)과 손을 잡고, 식음 산업의 판을 뒤흔들 색다른 콜라보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은 양사 간 공식 업무 협약(MOU) 체결 이후, 단순한 협력이 아닌 메뉴 제안부터 식자재 유통까지 전방위로 이어지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인데요. 맛과 비즈니스,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혁신적인 시도! 과연 어떤 콜라보일지,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삼성웰스토리 X 어드밴스드 퀴진
공식 업무 협약(MOU) 체결

어드밴스드퀴진 업무협약식 어드밴스드퀴진 업무협약식




2025년 4월 3일, 식음 업계의 ‘핫플’로 떠오른 2025 F&B 비즈 페스타 현장에서 눈길을 끄는 특별한 만남이 있었습니다. 바로 삼성웰스토리와 어드밴스드 퀴진(Advanced Cuisine Inc.)의 공식 업무 협약(MOU) 체결이었는데요. 어드밴스드 퀴진은 ‘흑백요리사’, ‘냉장고를 부탁해’ 등 인기 요리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14인의 스타 셰프가 소속된 국내 최초 셰프 전문 기획사입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스타 셰프 지식재산권(IP)’을 통해 전문 조리 역량을 더한 메뉴 컨설팅과 전용 상품 등을 식자재 고객사에 지원한다는 건데요. 어드밴스드 퀴진만의 독창적인 역량과 레시피, 메뉴 개발 노하우를 삼성웰스토리 고객사인 식음 브랜드, 외식업체, 급식 사업장에 맞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드밴스드 퀴진과의 협업 배경

어드밴스드퀴진 이모카세 어드밴스드퀴진 이모카세




최근 식품 업계에서는 스타 셰프와 협업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식자재 유통 업계에서는 아직까지 본격적인 시도가 없었습니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업계 최초로 스타 셰프 협업 모델을 도입,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독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자 했는데요. 이번 협업의 핵심은 단순한 이미지 차용이 아닌, 스타 셰프들의 신뢰도와 인지도, 전문 조리 역량을 메뉴 기획 전반에 적극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메뉴 카테고리별로 전문 셰프 라인업을 구성해 급식, 외식,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고객사에 맞춤형으로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죠!

그동안 셰프와의 협업은 있었지만, 대부분 단발성 이벤트나 프로모션에 그친 경우가 많았는데요.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를 한 단계 발전시켜, IP 기반의 전용 상품 개발, 전문 컨설팅, 브랜드 론칭 등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형태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 X 어드밴스드 퀴진 IP 상품 개발

어드밴스드퀴진 이모카세 어드밴스드퀴진 이모카세




IP(Intellectual Property), 즉 지적 재산권은 식음 업계에서는 맛집의 상표권, 셰프의 이름, 브랜드명 등을 아우르는 개념입니다. 최근 마트나 편의점을 중심으로 셰프의 IP를 활용한 상품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지만, 삼성웰스토리가 개발 중인 IP 상품은 마트나 편의점은 물론 타 경쟁사에서도 볼 수 없는 단독 상품으로, 차별화를 통한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는데요.

이모카세 들기름막국수 이모카세 들기름막국수




먼저, 지난 7월에는 들기름 레시피로 잘 알려진 이모카세(김미령 셰프)와 함께 여름과 잘 어울리는 B2B용 들기름 막국수 소스를 개발했습니다. 출시 직후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에 힘입어 추가 물량도 계속해서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는 어드밴스드 퀴진 소속 셰프들과 협업해 더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특별한 맛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렇게 삼성웰스토리는 급식, 외식, 식자재 플랫폼 전반에 셰프들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담은 IP 상품을 접목해 고객사와 협력사 모두의 성장을 함께 이끌 수 있다는 믿음으로 다양한 협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특히, 360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협업 모델을 통해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IP 상품 개발부터 브랜드 론칭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고객사와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1) IP 상품 개발 (with 슈퍼메이커즈)🍲

슈퍼메이커즈 이모카세 반찬 슈퍼메이커즈 이모카세 반찬

<이모카세 반찬 메뉴> 오이냉국, 제육볶음, 소불고기, 오징어볶음




얼마 전, 삼성웰스토리의 식자재 고객사 중 ‘슈퍼메이커즈’ 라는 반찬 제조사에서는 이모카세 IP 상품을 브랜딩해 출시했습니다. 상품명에는 김미령 셰프의 닉네임인 이모카세를 붙여 반찬 4종과 하절기 보양식 3종을 선보였는데요. 슈퍼메이커즈의 자사몰과 카카오쇼핑, 동네 반찬가게인 슈퍼키친에서 판매를 진행하자, “음식 잘하는 이모가 직접 챙겨주는 음식 같다”, “마치 흑백요리사의 관객이 된 것 같다”는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일부 품목의 경우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슈퍼메이커즈 이모카세 반찬 슈퍼메이커즈 이모카세 반찬


2) 새로운 브랜드 론칭 지원 (with 광효 001)👨‍🍳

만찢남 조광효셰프 광효001 만찢남 조광효셰프 광효001

광효001: 서울 송파구 새말로10길 8 1층




‘만찢남 셰프’로 잘 알려진 조광효 셰프는 지난 5월, 마파두부 전문점 ‘광효001’을 오픈했는데요. 삼성웰스토리는 해당 매장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전용 상품 개발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단일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향후 프랜차이즈화를 통한 매출 확대도 기대하고 있죠! 이렇게 스타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이 삼성웰스토리의 고객사로 연결되는 지속 가능한 협업 구조를 만들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이번 사례처럼 단순한 MOU 체결에 그치지 않고, 고객사로의 전환과 다양한 비즈니스 확장으로 이어지는 협업 모델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타 셰프와의 만남은 메뉴의 완성도를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이번 어드밴스드 퀴진과의 협업 역시 향후 더욱 더 다양한 방식으로 확대해 나가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