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한 끼로 세계 여행이 가능하다면 믿으시겠어요? 최근 삼성웰스토리는 글로벌 미식 브랜드와의 이색적인 콜라보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일본의 이치란라멘과 고독한 미식가, 야마야 모츠나베를 거쳐 네 번째로 삼성웰스토리와 함께 한 주인공은 바로 중국 1위 훠궈 프랜차이즈, 하이디라오입니다! 정통 마라훠궈의 맛은 물론, 현지 감성까지 고스란히 옮겨온 구내식당에서의 특별한 하루,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세계 14개국에 약 1,4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하이디라오는 마라훠궈 열풍의 중심에 있는 중국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하이디라오에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합해 먹을 수 있는 셀프 소스바가 있어,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이 즐겨먹는 조합을 공개하며 더 큰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고객 맞춤 서비스와 다양한 퍼포먼스로 전 세계적인 팬층을 보유한 하이디라오가, 삼성웰스토리와 만나면서 구내식당에서도 정통 마라훠궈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콜라보 4탄이 탄생하게 된 것이죠.
설레는 마음으로 구내식당을 찾을 직원들을 위해 ‘현지의 맛과 감성’을 모두 준비했습니다. 먼저, 하이디라오의 시그니처 마라 소스와 고소한 돼지 육수 베이스를 활용한 훠궈 육수를 제공했는데요. 여기에 푸주와 링링롤(유부튀김), 코코넛밀크 등 일반 구내식당에서는 보기 힘든 중국 현지의 재료를 공수해 하이디라오만의 풍미를 완벽하게 살렸습니다.
하이디라오에서 빠질 수 없는 건 역시 소스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셀프바겠죠? 구내식당에는 무려 14종의 재료가 준비된 셀프바가 준비돼 있어 각자의 취향에 맞는 마라소스를 직접 조합할 수 있었는데요. 하이디라오를 처음 맛보는 직원들을 위해 ‘하이디라오 추천 소스 가이드’까지 함께 제공해 누구나 쉽게 만들어볼 수 있었어요.
그야말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점심 시간! 식사 중에는 실제 하이디라오 매장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퍼포먼스가 펼쳐졌는데요. 중국 전통 예술인 ‘변검술’과 ‘면치기’ 공연이 이어지며, 마치 중국 현지에 와 있는 듯한 생생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자 여기저기서 환호성이 터져 나왔고, 구내식당은 순식간에 흥이 넘치는 분위기로 바뀌었답니다!
마치 중국 여행 중에 현지에서 훠궈를 먹는 것 같았던 하루, 과연 구내식당을 직접 이용한 고객들의 평가는 어땠을까요?
이번 ‘하이디라오 편’은 일본의 ‘이치란라멘',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 '야마야 모츠나베'에 이어 삼성웰스토리가 선보인 글로벌 미식 콜라보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였는데요. 앞선 콜라보 메뉴 제공일에는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평균 44%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는 싱가포르, 유럽,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미식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삼성웰스토리의 다채로운 글로벌 미식 콜라보, 많이 기대해주세요!
지난 삼성웰스토리 글로벌 미식 콜라보 프로젝트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