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잠깐! 외식업계 리더라면, 집중! (Feat.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

삼성웰스토리,웰스토리,Samsungwelstory,welstory, 리더십 교육, 최고경영자 교육, 외식업 최고 경영자, 리더 교육 과정, 태극당, F&B기업, 식자재 유통업계, 외식업 최고경영자 교육과정,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과정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는 베이커리, '태극당', 소바로 유명한 일식 전문 브랜드 '백소정', 캐주얼 일식당 ‘초이다이닝’, 그리고 누구나 즐겨먹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까지!
꾸준히 핫한 인기를 자랑하는 이 외식 브랜드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삼성웰스토리의 ‘웰럽 리더십 아마데미’와 함께한 브랜드라는 사실!

웰럽(Well Up F&B) 리더십 아카데미

대체 텍스트 대체 텍스트


지난 2022년, 삼성웰스토리에는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로 F&B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최고 경영자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웰럽(Well Up F&B) 리더십 아카데미’인데요.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인기 외식 브랜드를 이끌고 있는 리더들이 다채로운 체험과 강연을 통해 외식 업계를 리딩할 수 있는 본인만의 리더십을 완성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론 위주로 진행되던 딱딱한 리더십 교육 과정의 틀에서 벗어났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죠.

대체 텍스트 대체 텍스트


지난 1기와 2기 아카데미에는, 버거킹과 농심, 서가앤쿡 등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아는 35개의 유명 F&B 리더들이 참여해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올해도 역시 외식 업계를 이끌고 있는 힙하고 핫한 외식업계 CEO분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전통 제과점 브랜드인 태극당의 ‘신경철’ 대표와 일식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백소정의 ‘여지운’, ‘김진영’ 대표, 피자 전문 기업 피자알볼로의 ‘이재욱 대표’, 캐주얼 일식당 초이다이닝의 ‘최석민’ 대표를 포함한 20여 개 외식 브랜드 대표님들이 참여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외식업계 최고 경영자 교육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ㅣ프로그램 구성

대체 텍스트 대체 텍스트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다른 곳의 리더 교육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바로, 삼성웰스토리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교육 과정을 함께 준비하면서 프로그램 구성이 더욱 알차고 또 풍성해진 덕분입니다. 삼성물산 리조트가 지닌 풍부한 경험을 프로그램에 녹여내, 이렇게 특별한 체험형 리더 교육 프로그램이 만들어질 수 있었죠!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에서는 여러 분야의 이색적인 체험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조용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프라이빗 음악회’부터, 티 테라피를 체험하는 ‘포레스트 캠프’, 강렬한 모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피드웨이’와 작은 분에 나무를 심어 가꾸는 ‘분재 도슨트 투어’ 그리고, 직접 분재를 만들어보는 ‘에버랜드 분재원 투어’까지!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게 리더십이랑 무슨 관련이 있다고?'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을 텐데요. 이렇게 일상에서 해보지 못하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리더들이 '시야를 확대'하고, 개방된 비즈니스 마인드와 협력을 배워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삼성웰스토리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의 가장 큰 밑그림이기 때문이죠!

대체 텍스트 대체 텍스트


물론 체험이 끝은 아닙니다. 국내 최고 권위의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강연도 들을 수 있는데요. 올해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에서는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의 리더십 강의와 인구학자 조영태 교수가 인구 구조 관점에서 이야기해주는 외식 트렌드 강의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정말 평소에 일상 속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색다른 체험과 전문 교육이 모두 담겨있죠?

식음업계 CEO들간의 커뮤니티를 만드는ㅣ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

대체 텍스트 대체 텍스트


사실 이렇게 바쁜 외식업계 리더들이 모두 모일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은데요. 그만큼,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리더들 간의 귀중한 소통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서로가 가진 외식업계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이죠! 실제 지난 해에는 포케 샐러드 전문 프랜차이즈 ‘포케올데이’와 랍스터 뷔페 ‘바이킹스워프’ 대표가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를 통해 인연을 맺고 랍스터를 이용한 포케올데이의 신메뉴를 함께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웰스토리는 앞으로도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를 외식 업계 리더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하나의 커뮤니티를 만들고 외식 산업의 트렌드를 함께 이끌어 나갈 예정입니다.

오늘은 삼성그룹의 다채로운 체험과 교육을 경험해볼 수 있는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식음업계 트렌드 속에서도, F&B 리더들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 과정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도 기대해주세요!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