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프로답게 일하는 방식, 웰스토리웨이

삼성웰스토리의 프로들은 모두 프로의 위치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선보이며 매일 치열하게 일하고 있는데요.
미래에는 기대보다 더 큰 꿈을 꾸고 더 좋은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삼성웰스토리만의 Work style인 ‘웰스토리웨이(Welstory Working Way)’를 만들게 되었어요. 삼성웰스토리 임직원 프로님들의 일하는 방식인 ‘웰스토리웨이’를 만나볼까요?

우리 함께 조직 문화 만들어 볼래요?

삼성웰스토리,삼성웰스토리기업정보,삼성웰스토리채용,삼성웰스토리기업문화,삼성웰스토리10주년,삼성웰스토리리브랜딩,삼성웰스토리일하는방식, 웰스토리업무, 웰스토리정보, 삼성웰스토리워킹웨이, 웰스토리조직문화 삼성웰스토리,삼성웰스토리기업정보,삼성웰스토리채용,삼성웰스토리기업문화,삼성웰스토리10주년,삼성웰스토리리브랜딩,삼성웰스토리일하는방식, 웰스토리업무, 웰스토리정보, 삼성웰스토리워킹웨이, 웰스토리조직문화


‘웰스토리웨이’는 사내에서 꾸준히 다뤄질 정도로 처음부터 끝까지 프로님들과 함께 만드는 조직문화 프로젝트였어요. 워킹웨이 메이커 모집 게시글부터 워킹웨이 후보안 설문조사까지-! 동료 프로님들의 열렬한 관심과 지지를 받았답니다.

그렇다면 웰스토리웨이는 무엇일까요?
웰스토리웨이(WelstoryWay)는 웰스토리만의 일하는 방식을 뜻해요. 일터에서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더욱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을 언어로 만들고, 문화로 자리매김하는 모든 과정을 의미하는 거죠. 구성원들의 참여와 공감, 삼성웰스토리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고 명확하게 실천할 수 있는 워크 가이드를 만드는 것이 프로젝트의 핵심이었답니다.

삼성웰스토리,삼성웰스토리기업정보,삼성웰스토리채용,삼성웰스토리기업문화,삼성웰스토리10주년,삼성웰스토리리브랜딩,삼성웰스토리일하는방식, 웰스토리업무, 웰스토리정보, 삼성웰스토리워킹웨이, 웰스토리조직문화 삼성웰스토리,삼성웰스토리기업정보,삼성웰스토리채용,삼성웰스토리기업문화,삼성웰스토리10주년,삼성웰스토리리브랜딩,삼성웰스토리일하는방식, 웰스토리업무, 웰스토리정보, 삼성웰스토리워킹웨이, 웰스토리조직문화


프로젝트는 워킹웨이 메이커 7명의 주변 동료 약 50여 명을 설문조사하는 걸로 시작됐어요. 주로 웰스토리 문화의 좋은 점과 시급히 해결해야 할 개선점을 물어보고, 일하는 방식 전반에 대한 특징과 이슈를 파악했답니다.
그다음으로는,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여러분 우리 문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는 주제의 설문조사를 진행했어요. 모두 회사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강한 분들이었지만, 변화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아끼지 않았어요!

이후, 워킹웨이 메이커들의 개별 및 동료 인터뷰와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웰스토리 조직문화의 핵심 이슈와 테마를 선정했고요. 선정된 18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조직문화 키워드를 통합하고 레벨링을 진행했어요.
모든 임직원의 의견이 반영되는 워킹웨이를 만드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임직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함께 완성하는 워킹웨이를 위해 많은 관심을 보내주셨답니다:) 다양한 활동을 거쳐.. 드디어 탄생했습니다!
프로답게, 웰스토리답게,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꼭 필요한 7가지 웰스토리웨이!

7가지 웰스토리웨이(Welstory Way)

1. 인정과 존중이 우리다움의 시작이에요.

웰스토리인의 품격은 인정과 존중에서 시작됩니다.
프로로서 서로의 전문성에 대한 신뢰와 서로 다름에 대한 존중의 자세로 함께 일합니다.

2. 'Why'를 알아야 'How'를 할 수 있어요.

Why는 일의 본질에 접근하는 열쇠입니다. 모든 일을 할 때 왜 해야 하는지
충분히 설명하고 스스로도 끊임없이 Why를 생각해야 비로소 제대로 된 How를 찾을 수 있습니다.

3. 문서는 쉽게, 공유는 자주, 실행은 빠르게!

원활한 소통이 일의 시너지를 높입니다. 막힘없는 소통을 위해 문서는 쉽게 쓰고,
수시로 공유하며, 경쟁사들이 시도하기 전에 먼저 빠르게 실행합니다.

4. 안되는 이유 1개보다 되는 이유 1개에 집중해요.

모든 일은 문제해결의 연속입니다. 문제에 봉착하거나 위기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안되는 이유를
핑계 삼지 않고 하나의 가능성에 집중해 문제를 해결해 나갑니다.

5. 도와주는 마음보다 함께하는 마음으로 협업해요.

우리의 일은 개인의 성과 만으로 만들어 갈 수 없습니다. 누군가의 일을 도와준다는 마음보다는
함께 한다는 마음으로 협업할 때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6. 고객의 이야기에 내 일과 내일이 있어요.

기업의 존재 이유는 고객에게 있습니다. 우리는 늘 고객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나의 일, 그리고 우리의 성장을 만들어 갑니다.

7. 현재의 정답에 머물지 말고 미래의 가능성에 도전해요.

웰스토리는 세계를 무대로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현재의 모습에 만족하기보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바라보며 매일 새롭게 도전합니다.

이렇게 10년 후 삼성웰스토리의 모습을 상상하며 새로운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담은 웰스토리의 워킹웨이 ‘웰스토리웨이’를 만들게 되었는데요. 웰스토리웨이와 함께, 더욱 새로운 마음으로 달라질 삼성웰스토리의 빛나는 내일을 기대해주세요:)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