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웰스토리의 새로운 얼굴을 소개해요!

삼성웰스토리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2023년 12월에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선보였어요. 이번 브랜드 로고 리뉴얼은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라는 삼성웰스토리의 비전을 바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브랜드 확장을 알리는 출발점이 될 예정이에요!

웰스토리 브랜드 로고는 왜 바꾼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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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식음업계의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고객 접점으로 변화하는 만큼, 우리 웰스토리 브랜드가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새롭게 느껴질 수 있을지 고민이 되었어요. 이를 위해, 회사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비주얼 자산을 개발하여 삼성웰스토리의 정체성을 다양한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리뉴얼 프로젝트를 추진했답니다.
따스하고 친절한 느낌이 주를 이루었던 기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BI)와 다르게, 새로운 브랜드 로고에서는 빅데이터, R&D 등 회사의 질적/양적 성장을 이루게 하는 비즈니스의 이미지를 충분히 반영하고자 했어요. 더 나아가, 글로벌 무대로 확장한다는 회사의 새로운 비전(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과 목표 또한 담아야 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번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웰스토리만의 차별적 이미지와 전문성을 표현하고자 했죠!

삼성웰스토리의 CI와 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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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삼성웰스토리와 웰스토리 로고는 뭐가 다를까요?
삼성웰스토리 로고를 사용하는 기업 브랜드 CI(Corporate Identity)와 웰스토리를 의미하는 마스터 브랜드 BI(Brand Identity)는 그 역할과 사용범위가 조금 다른데요. 법인의 정체성이 드러날 때는 삼성웰스토리 CI(Corporate Identity)를, 고객 경험 접점에서 브랜드가 노출된다면 웰스토리 BI(Brand Identity)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린 웰스토리 브랜드 로고 리뉴얼은 기업 브랜드인 삼성웰스토리가 아닌, 마스터 브랜드인 웰스토리의 로고를 변경한 프로젝트라는 점!

로고: 스토리를 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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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삼성웰스토리는 식음 서비스뿐만 아니라 식자재 유통 서비스, 헬스케어 서비스, 솔루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과 이야기를 만들어왔어요. 웰스토리가 10년 동안 성장한 이야기(Stories) 속에는 우리와 함께했던 많은 이들의 이야기(Stories)가 있었기에 가능했는데요.
새로운 브랜드 로고에는 우리의 정체성인 Story를 뜻하는 따옴표(Quote, 쿼트)를 추상화한 모티프를 W와 Y 글자 안에 넣어 디자인했어요. 웰스토리의 도약을 표현하는 상승 사선과 명쾌하게 떨어지는 직선적인 라인들로 전문적이고 당당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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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새롭게 변화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웰스토리는 타깃 시장을 글로벌로 확장하고 사업영역 또한 식음 서비스, 식자재 유통에서 종합 식음 솔루션으로 넓혀가고 있는 중인데요. 새로운 BI에는 이러한 전문성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담아내려 했어요.

브랜드 비주얼 모티프: 따옴표(Quote, 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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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다양한 시각 언어를 개발하고 활용해 웰스토리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는데요. 웰스토리 로고의 모티프인 쿼트(Quote)는 말하다, 인용하다는 뜻으로, 웰스토리가 갖고 있는 무궁무진한 이야기, 스토리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비주얼 요소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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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에 들어있는 비주얼 모티프 ‘쿼트’를 반영하여 다양한 비주얼 자산도 함께 구축했어요. 앞으로 고객과의 접점에서 이러한 비주얼 자산을 적극 활용하여 웰스토리만의 이야기를 쌓아가려고 합니다.

브랜드 컬러: 바이탈 오렌지(Vital O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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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바뀐 웰스토리 로고는 바이탈 오렌지(Vital Orange) 컬러를 메인으로 차용했어요. 레드컬러와 오렌지 컬러의 중간 색상을 선택해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로 나아가고자 하는 선명한 의지를 담았습니다.

특히 웰스토리만의 DNA와 가치가 드러나는 키워드를 메인, 서브 컬러명으로 사용한 점도 흥미롭게 느껴지는데요.
자연스럽고 편안한 색이 특징인 바운드리스 그레이(Boundless Gray), 프로다운 전문성을 담은 프로페셔널 네이비(Professional Navy), 지속가능한 파트너십을 표현한 컴패니언 블루(Companion Blue), 따뜻한 식음서비스를 표현한 하트풀 옐로우(Heartful Yellow), 감각적이고 스마트함이 느껴지는 센서리 퍼플(Sensory Purple) 등 서브 컬러들도 다채로운 웰스토리를 표현하고 있어요.

삼성웰스토리 브랜드 리뉴얼은 단순히 로고를 새롭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변화의 실체를 알아보고, 느끼고, 공유하는 것부터 시작되었어요. 이번 변화를 시작으로 더 도전하고 발전하는 웰스토리가 될게요! 언제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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