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며칠 후면, 2023년의 마지막 날이 다가오네요. 연말이면 흔히들 해돋이 명소를 많이 찾으실 텐데, 이번 연말엔 특별히 해넘이를 만나러 떠나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은 2023년 마지막 해넘이와 함께 더욱 밝은 내년을 기약할 수 있도록 특별한 인천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드릴게요!
2023년 해넘이를 보러 떠날 시간이에요.
본격적으로 바닷가로 향하기 전, 잠시 영종도에 위치한 베이글 맛집, ‘브라운 베이글’에서 해넘이를 기다리며 맛볼 가벼운 간식을 준비해보세요.
조금 출출한 시간에, 포장해서 차 안에서 먹기 딱 좋은 메뉴인데요.
특히, 담백한 베이글과 꾸덕한 크림치즈의 매력적인 조화가 환상이랍니다.
브라운 베이글의 샌드위치를 드셔보셔도 좋은데요.
샌드위치에 각종 건강한 재료가 가득 들어있어 맛도 좋고 양도 풍부하거든요.
맛있는 베이글, 샌드위치와 함께 따끈한 커피 한잔을 곁들이면서 본격적으로 해넘이 장소로 향해보세요.
📍 브라운베이글 위치ㅣ인천 중구 햇내로안길 14-6 101호, 102호
오후 5시가 조금 넘을 무렵이면, 해가 지기 시작하는데요.
5시 무렵, 을왕리 해수욕장에 내려, 드넓게 펼쳐진 인천 바다 위에 떠 있는 2023년의 마지막 해를 눈에 담아보세요.
날씨가 쌀쌀해 따뜻한 옷은 필수랍니다. 바닷가에 서서 한 해를 되돌아보기도 하고, 내년엔 어떤 1년을 보낼 건지 특별한 다짐도 해보세요.
연인과 함께 방문해 2023년의 마지막 해와 함께 특별한 사진을 찍어 보셔도 좋은데요.
서로의 커플링을 겹쳐 생기는 공간에 마지막 해를 담아 내년에도 함께하자는 특별한 약속을 해보시면 더욱 의미 있는 해넘이가 될 거예요.
쌀쌀한 바람을 맞고 나서는 역시 속을 따뜻하게 채워줄 음식이 생각날 텐데요.
바로, 근처에 있는 삼산회관으로 향해보세요.
따끈따끈한 돼지 김치찌개에 계란말이를 곁들이면 밥 한그릇이 뚝딱 사라지는 마법이 일어난답니다.
얼큰한 김치찌개에 술 한잔을 기울이며 한해 있었던 일들을 나눠보세요.
찌개보다는 구이가 더 먹고 싶다면, 돼지 김치구이를 드셔보셔도 좋은데요.
깻잎 한 장을 펴서 돼지 김치구이를 올리고, 그 위에 옥수수, 마요네즈, 고추를 올려 함께 한쌈 크게 싸 먹으면 맛있다는 말이 저절로 나올 거예요.
돼지김치구이를 다 먹고 난 후엔 고소한 볶음밥까지 드시는 것, 절대 잊지 마세요!
📍 삼산회관 위치ㅣ인천 중구 하늘중앙로225번길 12 1층
식사 후, 이대로 하루를 마무리하기엔 아쉬운 느낌이라면, 범맥주에 들러 2차를 즐겨보세요.
후식으로는 바싹 튀겨진 치킨이나 감자 튀김 등을 안주로 곁들여보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범맥주의 시그니처 생맥주인 ‘호돌이맥주’ 위에 올려진 시원한 눈꽃모양 살얼음은 맥주 맛을 한결 더 좋게 만들어준답니다.
올해에 느꼈던 아쉬움이 있다면 맥주 한잔에 날려버리고, 내년의 기대감만 가득 담아 2023년의 마지막 날을 남김없이 즐겨보세요!
📍 범맥주 위치ㅣ인천 중구 영종대로 118 뉴에어포트오피스텔 101호
영종도에서 보는 해넘이 드라이브, 어떠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모든 식당은 웰스토리와 함께 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식당이니 믿고 다녀오세요!
그럼, 올해 남은 연말까지 행복하게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며, 미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