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끝에 시린 바람이 스치면 바로 딱 느껴지는 것이 있죠? 바로 붕어빵 굽는 냄새!!
슈붕파 팥붕파 할 것 없이 무조건 인정할 고개를 끄덕일 F&B 트렌드 인사이트 소개하러 돌아온 박나가입니다.
이번 달에는 인기 폭발 겨울 간식과 공간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까지!
추운 날씨에 읽으면 좋을 따뜻한 F&B 트렌드를 준비해 봤는데요, 함께 만나보시죠!
2023년 가장 핫한 겨울 간식! 단연 붕어빵입니다. 시대를 막론하고 지금까지 계속 즐겨온 간식인데 이제와 핫한 척 이냐구요? 올해는 다릅니다. 이제 붕어빵을 길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즐길 수 있게 됐거든요.
자료: 붕어유랑단 인스타그램, 명랑핫도그 인스타그램
혹시 성수동 붕어빵 맛집 ‘붕어유랑단’을 들어보셨나요?
매장 운영도 하지만, 붕어빵을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데요,
이번 달부터 전국 15개 롯데백화점에서 붕어빵을 판매 중이에요.
또, 핫도그 전문점에서도 붕어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명랑핫도그에서 핫도그와 붕어빵을 합친 ‘핫붕’을 출시했거든요.
배달 앱을 통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으니 붕세권이 아니어도 행복하겠죠?
심지어 회사 사내식당에서도 붕어빵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
삼성웰스토리 사업장에는 겨울이 되면 붕어빵과 꼬치오뎅, 호빵 등 겨울간식을 제공하거든요.
저 박나가 프로가 사업장에 제공되는 붕어빵을 직접 구워봤는데요, 과연 어떤 작품이 탄생했을까요? 영상으로 함께 만나요!
와플팬으로 뚝딱 초간단 겨울간식 만들기 [Click👆]
이번 겨울 또 한가지 주목할 점은 팥붕파vs.슈붕파의 대결구도가 시들해질 예정이라는 거예요.
기업도 소비자도 입을 모아 화합을 언급하고 있거든요.
자료: 배스킨라빈스 공식홈페이지, 당근, 아이디어보부상 인스타그램
배스킨라빈스에서는 팥붕과 슈붕의 맛을 모두 담은 ‘도라에몽의 팥붕! 슈붕!’을 출시했어요.
경쟁자로만 여겼던 통팥과 슈크림 맛이 조화롭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빙그레 아이스크림은 팥붕파와 슈붕파의 화합을 목표로 떡붕어싸만코와 슈크림붕어싸만코를 시식하는 미식알바를 진행합니다.
언제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아이디어 보부상’은 팥붕파와 슈붕파의 싸움을 멈추기 위해 찍어 먹는 빙어빵을 제안해 좋아요 3.4만 등 큰 공감을 받았습니다.
붕어빵 이야기를 계속 하니 한 마리 먹고 싶어지는데요, 여러분도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이색 붕어빵 간식 중 하나 골라 즐겨보세요!
자료: 빙그레 공식블로그
겨울 하면 떠오르는 또 다른 간식, 고구마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죠?
빙그레 단지 우유와 고구마를 사랑하는 춘식이의 귀여운 만남, 겨울 한정판 고구마 맛 우유가 출시됐어요.
춘식이 얼굴이 그려진 우유 단지가 어서 맛보라고 손짓하는 것 같은데요.
달콤한 군고구마 맛과 부드러운 우유를 함께 맛볼 수 있어 인기예요.
자료: 유튜브 ‘고구마 누룽지’ 검색
혹시 집에 고구마가 있다면 고구마 누룽지 ‘고룽지’에 도전해보세요.
숏폼에서 뜨고 있는 레시피인데요, 무척 간단해서 곰손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
삶은 고구마를 잘라 오일을 바르고, 컵 등으로 납작하게 눌러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끝! 밤고구마는 바삭함을, 호박고구마는 쫀득함을 느낄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만들어보세요!
내가 꾸미고 방문하는 공간이 곧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덴티티(Space+Identity)’ 세대라고 정의되는 이들은 멋진 공간을 기획하는 사람이나 회사를 팔로우하고 지켜보면서 예비 핫플을 찾아 다니는데요.
공간을 기획한 회사나 기획자의 아이덴티티를 믿고 따르는 것이 익숙해진 거죠.
자료: 글로우서울 공식홈페이지
요즘 가장 인기 많은 장소인 호우주의보, 살라댕 앰버시, 소하염전, 청수당 등을 기획한 디자인 스튜디오 글로우서울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익선동 뒷골목이나 창신동처럼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을 연이어 핫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켜왔기 때문에 이들의 행보는 늘 주목받고 있어요.
이런 글로우서울의 유정수 대표가 최근 전주시 도시 재생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MBC와 전주시가 함께 만든 <빈집살래> 시즌3인데요.
빈집이 대부분인 전주시 팔복동을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도록 도시 재생 공간을 만들어냈습니다.
회복과 재생의 의미를 자연 원소(흙/바람/돌/불)에 담아 네 가지 공간을 구성했는데요,
모든 공간에 웰스토리의 고품질 식재료가 함께하고 있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11월부터 벌써 백화점 3사는 크리스마스 준비를 마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스페이스덴티티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분주히 움직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얼마나 멋진 공간으로 꾸며졌는지 살짝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크리스마스 미디어 파사드의 상징이 된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극장을 콘셉트로 판타지극을 선보였습니다. 375만 개의 LED 칩을 사용, 역대 최대 규모로 영상미를 100% 즐길 수 있답니다.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을 거니는 듯한 황홀함이 특징입니다.
자료: 신세계백화점 유튜브
자료: 롯데백화점 인스타그램
롯데백화점 본점은 명동을 유럽의 크리스마스 상점 거리로 바꾸어놓았습니다. 정세랑 작가, 줄리아 사르다 포르타벨라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탄한 세계관을 구축해 눈길을 끕니다. 신비한 레터 하우스를 콘셉트로 따뜻한 편지도 남길 수 있어 볼거리뿐만 아니라 즐길 거리까지 함께 제공합니다.
자료: 롯데백화점 인스타그램
마지막으로 더현대 서울은 백화점 안에 대형 크리스마스 마을을 마련했습니다. 11m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모여 있어 유럽의 어느 작은 마을을 연상케 합니다. 긴 현장 웨이팅이 두렵다면 곧 오픈될 3차 사전 예약을 추천할게요.
자료: 현대백화점 유튜브
거리에도 슬슬 크리스마스 무드가 느껴지는 요즘,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슬슬 연말 모임을 준비하실 텐데요. 이럴 때 가만히 있을 박나가가 아니죠! 크리스마스나 연말 모임에서 즐기면 좋을 와인도 몇 가지 추천해드릴게요! 예쁜 병 모양에 눈도 즐겁고 한 입 마시는 순간 입도 즐거운 와인 한번 준비해보세요!
다섯 번의 주말만 보내면 2023년도 끝이 난다고 하는데요.
나만 2023년 아쉬워…?! 😥
우리, 남은 시간이라도 더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자구요! 😍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건강 유의하시고, 박나가는 더욱 재밌고 유익한 F&B 트렌드로 찾아오겠습니다. 12월 박나가 트렌드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