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빈집살래 시즌3과 웰스토리가 만나다 (feat. 전주 팔복동)

얼마 전, MBC에서는 전주시와 함께 하는 빈집 재생 프로젝트, 〈빈집살래〉 시즌 3을 방송했습니다. 아무도 살지 않던 팔복동의 빈집이 삼성웰스토리와 함께하는 맛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한 이야기, 지금 만나보세요!

전주시 도시재생 프로젝트ㅣ빈집살래 시즌3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나무솥밥,바람약과,돌돌파이,철기와전,수리수리마을수리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나무솥밥,바람약과,돌돌파이,철기와전,수리수리마을수리


지난 8월부터 방영된 〈빈집살래〉 시즌 3은 MBC와 전주시가 함께 ‘수리수리 마을수리’라는 제목으로 제작됐는데요. 빈집살래는 비어있는 집, 폐허를 상가로 재생해 F&B 핫플레이스로 만드는 초대형 빈집 재생 프로젝트입니다.
빈집살래 시즌3은, 전주 중에서도 빈집이 많고, 사람들이 찾아오기 좋은 공간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비교해 ‘팔복동’으로 선정됐는데요. 이후, 팔복동을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지역 재생을 위한 가게를 만들게 됐습니다.

이 방면에 검증된 노하우와 능력을 가진 글로벌 서울의 유정수 대표가 프로그램의 마스터가 되어 다양한 코칭을 진행했는데요.
유정수 대표는 이미 서울의 익선동과 창신동, 대전 소제동 등 버려진 공간을 재생해 성공시킨 능력과 노하우가 있는 분으로, 현재 삼성웰스토리는 유정수 대표의 클럽디오아시스에도 납품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과연 유정수 대표의 손이 닿은 전주 팔복동의 빈집은 어떤 맛집으로 다시 태어났을까요?

전주 팔복동 맛집 1. 나무솥밥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나무솥밥,수리수리마을수리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나무솥밥,수리수리마을수리


〈빈집살래〉 시즌 3에서, 전주 팔복동의 빈집은 회복과 재생의 의미를 핵심으로 한 4가지 자연 원소(흙/바람/돌/불)의 컨셉으로 공간을 새롭게 구성됐는데요.

첫 번째 매장의 이름은 ‘나무솥밥’으로, 원소는 ‘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명을 싹 틔우는 흙에서 나온 나무 공장을 컨셉으로 하여 주로, 자연식, 건강식 솥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삼성웰스토리에서는 나무솥밥 메뉴에 사용하는 김치, 쌀, 감자, 연두부튀김 등의 여러가지 건강한 식재료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무청시래기 돼지감자 솥밥 한상, 홍국쌀 비트 솥밥 한상 등이 있는데요. 건강하고 맛있는 자연식 메뉴가 먹고 싶을 땐, 팔복동 ‘나무솥밥’으로 오세요.

📍 나무솥밥 위치ㅣ전북 전주시 덕진구 신복6길 13-2 1층

전주 팔복동 맛집 2. 바람약과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바람약과,수리수리마을수리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바람약과,수리수리마을수리


두 번째 매장은 ‘바람약과’로, 원소는 ‘바람’인데요. 잔잔한 풍경이 담긴 바람 공장이라는 컨셉으로 지역 특산물로 만든 약과를 대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에서는 약과를 만들 때 사용하는 식용유, 벌꿀, 쌀엿, 밀가루 등의 식재료를 납품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더욱 바삭하고 깔끔한 약과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바람약과에는 익산 자색 고구마 약과, 우도 땅콩 약과 등의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데요. 식사 후 달달한 약과가 생각날 땐, 바람약과에 가보시는 것 어떨까요?

📍 바람약과 위치ㅣ전북 전주시 덕진구 신복6길 23-1 1층

전주 팔복동 맛집 3. 돌돌파이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돌돌파이,수리수리마을수리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돌돌파이,수리수리마을수리


세 번째 매장은 ‘돌돌파이’입니다. 돌돌파이의 원소는 ‘돌’로, 땅의 기억과 세월을 담은 돌 공장 컨셉으로 호주식, 한국식 퓨전 미트파이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삼성웰스토리에서는 돌돌파이에 들어가는 버터와 수입우갈비, 수입우양지등의 품목을 납품하고 있답니다.
좋은 재료로 만들어 더욱 맛있는 궁중갈비 파이와 오리지널 미트파이 등을 맛보실 수 있어요. 특색 있는 다양한 퓨전 메뉴가 궁금할 땐, 돌돌파이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돌돌파이 위치ㅣ전북 전주시 덕진구 신복6길 27-5 1층

전주 팔복동 맛집 4. 철기와전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철기와전,수리수리마을수리 전주,전주여행,전주맛집,전주핫플,전주팔복동,팔복동공장마을,빈집살래,철기와전,수리수리마을수리


마지막 네 번째 매장은 ‘철기와전’으로, 원소는 ‘불’입니다. 불로 성질을 바꾸고 견고함을 만드는 철 공장 컨셉으로 전 코스요리를 대표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삼성웰스토리에서는 철기와전에서 전을 만들 때 사용하는 삼겹살, 수입우홍두깨, 새우살 등 신선하고 맛있는 식재료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기와전은 이바지 5종 코스, 이바지 7종 코스 등 맛있는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니, 전주의 분위기를 듬뿍 느끼고 싶을 때 들러 보면 찰떡인 전집이랍니다.

📍 철기와전 위치ㅣ전북 전주시 덕진구 신복7길 8-1 1층

방송 이후로, 실제로 팔복동에 찾아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맛있게 식사를 하고 갈 뿐 아니라 주변도 둘러볼 지역으로 소문이 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전북 팔복동을 찾고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팔복동을 방문할 수 있도록, 삼성웰스토리는 계속해서 신선하고 맛있는 식재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방문 부탁드려요!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