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Story

국내 최대 식음 박람회 2025 삼성웰스토리 F&B 비즈 페스타 후기

삼성웰스토리,웰스토리,Samsungwelstory,welstory,삼성웰스토리 비즈페스타,비즈페스타,웰스토리 푸드페스타,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bizfesta


지난 4월 2일(수)~4월 4일(금)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2025 삼성웰스토리 F&B 비즈 페스타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수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현장을 보니, 이제는 식음업계 관계자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더욱 다채롭고 알찬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었던 2025 F&B 비즈 페스타! 그 생생한 현장 속으로 지금 가볼까요?

2025 삼성웰스토리 F&B 비즈 페스타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올해로 7회를 맞이한 2025 F&B 비즈 페스타는, 삼성웰스토리가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B2B 식음 박람회 행사로, 고객사 및 협력사들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자리입니다.
이번에는 특히 Frontrunner(솔루션 & 헬스케어), Future(상생), Food(글로벌)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해, 국내외 식음 업계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요. 특히, 눈길을 끌었던 것은 대사관 초청 부스를 포함한 글로벌 네트워킹 자리와, 업계 최고의 셰프 및 전문가를 볼 수 있는 세미나 현장이었습니다. 단순한 전시를 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았어요!

F&B 비즈 페스타,
고객의 눈길을 끌었던 포인트 TOP5

1. 🌏 한층 더 강력해진 글로벌 네트워킹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올해 삼성웰스토리 F&B 비즈 페스타에서는 전세계 식음업계 관계자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이 가능했던 것이 큰 특징 중 하나였습니다. 글로벌 리더들과의 깊이 있는 교류가 가능하도록 특별히 각국 대사관의 초청 부스를 마련한 건데요. 다양한 나라의 현지 식문화와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소통 기회도 많아졌습니다. 단순히 ‘국내 행사’를 넘어, 글로벌 시장과 연결되는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죠.

2. 🙋‍♀️ 고객이 주체가 되는 참여형 콘텐츠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삼성웰스토리 F&B 비즈 페스타는 단순히 ‘구경만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각 전시관을 탐방하며 브랜드를 경험하고, 재미까지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입장할 때 배부한 팜플렛 속에는 ‘스탬프 투어’를 넣어 고객이 전시장 별 부스에 방문할 때마다 참여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전시회를 즐기는 과정에서 성취감까지 얻을 수 있어 고객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죠! 이처럼 올해 F&B 비즈 페스타에서는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들이 많았는데요. 삼성웰스토리 360솔루션에서 식음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받은 후에는 EVENT ZONE에서 ‘3.60초를 맞춰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시계가 3.60초를 가리키는 순간 정확하게 버튼을 누르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증정해 현장의 열기를 더할 수 있었죠! 또한, 제2전시장에서는 AI 로봇이 방문객의 얼굴을 직접 그려주는 캐리커처 부스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사진 한 장으로 탄생하는 나만의 일러스트는 행사 속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했답니다.

3. 👩‍🍳 스타 셰프와 함께 하는 세미나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스타셰프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스타셰프


올해도 삼성웰스토리는 F&B 식음 트렌드를 주제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해주었는데요. 가장 주목할만했던 것 역시 지난 해 넷플릭스를 뜨겁게 달군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만찢남’ 조광효 셰프‘이모카세’ 김미령 셰프였습니다. 조광효 셰프는 직접 자신이 준비한 메뉴, '마라마파두부'와 '크림두부' 조리 시연을 보여주면서 행사를 진행하는 MC와의 티키타카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덕분에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만드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어 ‘글로벌화를 위한 한식의 미래’라는 제목으로 김미령 셰프의 세미나도 진행되었는데요. 안동집, 즐거운 술상 등 지금의 업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까지의 과정을 세세히 들려주며, 식음사업을 준비하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답니다.

4. 🎁 초청 고객들을 위해 준비된 제2전시장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제2전시관은 삼성웰스토리의 우수 협력사들이 참여한 F&B 비즈니스 페스타 공간으로, 외식업계 관계자와 잠재 고객을 위한 B2B 영업 플랫폼으로 구성됐습니다. 총 117개 부스에 걸쳐 3,000여 종의 다양한 식자재와 상품을 선보였고 방문객들은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지고, 맛보는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관심 있는 브랜드의 샘플을 제공 받을 수도 있어 향후 제품 도입을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장으로 기능하기도 했습니다. 푸짐하게 준비된 샘플 덕분에 퇴장할 땐 어느새 양손이 무거워졌다는 사실! 배가 출출해질 시간에는 헬키푸키 트럭에 키토김밥과 떡볶이, 커피 등 맛있는 간식이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지치지 않고 더욱 알차게 전시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5. 🖼️ NEW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전시 디자인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삼성웰스토리 F&B 비즈페스타


끝으로 주목할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삼성웰스토리의 새로워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전시 디자인이었는데요. 행사장에 들어서는 순간! 지난 해 푸드페스타 때보다 훨씬 화사하고 통일성 있는 분위기로 ‘삼성웰스토리’만의 정체성이 가득 녹아져 있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이외에도 “우리의 삶이 건강해지고 당신의 비즈니스가 더 성장하는 스토리를 만듭니다”와 같이 삼성웰스토리의 미션을 담은 다양한 슬로건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고객의 공감을 자아내기도 했답니다. 점점 더 업그레이드되는 삼성웰스토리의 F&B 비즈 페스타, 내년에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기대되지 않나요?

매년 새로워지는 콘텐츠, 더욱 확장되는 네트워킹, 그리고 깊어진 인사이트! 단순한 산업 박람회를 넘어, 식음업계의 흐름을 이끄는 혁신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삼성웰스토리 F&B 비즈 페스타는 앞으로 더 업그레이드된 콘텐츠와 더 큰 감동으로 여러분 곁을 찾아가겠습니다. 2025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