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본격적인 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복날이 찾아왔습니다. 복날은 10일 간격으로 초복, 중복,말복으로 분류되며 합쳐서 삼복으로 불리는데요. 복날이 찾아올 때쯤이 더위가 가장 극심한 때여서 ‘삼복더위’라는 말이 생겨났답니다.
예로부터 복날에는 무더운 날씨에 떨어지는 기력과 식욕을 돋우기 위해 영양가 높은 음식을 챙겨 먹었는데요. 오늘은 삼성웰스토리의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식자재를 사용하면서 맛과 영양 둘 다 사로잡은 여름철 보양식 맛집 TOP5를 소개해 드릴게요!
복날에 가장 많이 먹는 식재료는 바로 닭이 아닐까 싶은데요. 매번 먹는 삼계탕이 조금 뻔하게 느껴진다면 올해엔 닭구이에 도전해 보세요! 송계옥은 닭 특수부위 구이점으로 유명해진 곳답게 닭구이 모둠이 가장 인기 메뉴인데요. 안심, 목살, 허벅지살, 염통, 근위 등 총 7가지의 부위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송계옥에서는 당일 도축된 신선한 닭을 사용해 더 믿고 먹을 수 있는데요. 닭구이와 함께 먹기 좋은 의성 마늘 볶음밥이나 어간장이 들어간 비빔면 등 사이드 메뉴의 라인업도 훌륭하니 함께 즐겨 보세요.
📍 송계옥 잠실점 위치ㅣ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32길 38
삼복더위를 차가운 걸로 이겨낼까, 뜨거운 걸로 이겨낼까 고민이시라면 둘 다 먹을 수 있는 교동면옥을 추천합니다😋 갈비탕과 냉면, 거기다 육전까지! ‘이 중에 네 취향 하나쯤은 있겠지’라는 자신감이 느껴지는 메뉴들인데요. 특히 진 갈비탕은 매일 아침 전통 가마솥으로 육수를 우려내어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교동 특냉면 역시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스타 메뉴인데요. 국내 최초로 속초 명태회 무침과 육전을 고명으로 올려 교동면옥만의 특색 있는 맛을 완성했답니다.
📍 교동면옥 용인영덕점 위치ㅣ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석현로12번길 30
다이어트의 계절인 여름에 너무 무겁지 않은 보양식을 찾고 있다면 도토리편백집이 딱!입니다. 푸짐한 야채와 소고기가 정갈하게 깔려 있는 편백찜은 보양식 치고 기름기가 적은 편이라 건강한 한 끼를 먹은 기분인데요. 채소 셀프 바가 따로 운영되고 있어서 더 건강한 느낌이랍니다. 거기다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아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좋은데요. 특히 런치세트의 메뉴 구성이 가성비가 좋다는 리뷰가 많으니 점심때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도토리편백집 현대남양주점 위치ㅣ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50
뭔가 ‘전복’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다르게 감성 넘치는 인테리어가 반겨주는 아장아장은 짜지 않으면서도 풍부한 감칠맛의 ‘저염전복 덮밥’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간장전복, 아보카도, 수란, 당근퓨레, 김퓨레, 날치알, 강황밥이 들어가(헥헥) 한 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맛.없.없.(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 맛집이랍니다. 특히 곱창김과의 조화가 완전 별미인데요! 기름진 고기가 질린다면 바다의 산삼인 전복으로 영양을 보충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훌륭한 선택지가 되어 줄 거예요!
📍 아장아장 아빠가만든전복장 위치ㅣ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권선로 882번길 107-66 1층
뭘 먹어도 밥을 먹지 않으면 어딘가 허전함을 느끼는 뼛속까지 한국인 입맛이라면 동양솥밥을 추천합니다. 따끈한 솥밥에 후식 누룽지까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제철 채소를 아낌없이 사용한 계절나물솥밥은 최고의 건강식입니다. 애호박, 취나물, 표고버섯 등 이름만 들어도 건강해질 거 같은 제철 나물로 산뜻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데요. 고기가 빠지면 서운한 분들을 위해 묵은지삼겹살솥밥, 동파육솥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 동양솥밥 과천점 위치ㅣ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92 힐스테이트 과천중앙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