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작년 한 해 '360솔루션'을 제공한 <o:p></o:p>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전체 가맹점 수가 2022년 대비 4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o:p></o:p>
이는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증가율인 9.7%와 비교해 <o:p></o:p>
4배 이상 높은 수치로 한 해 동안 가맹점 수가 100% 이상 증가한 프랜차이즈 고객사도<o:p></o:p>
8개에 달했다.<o:p></o:p>
360솔루션은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o:p></o:p>
고객 맞춤 솔루션으로, 삼성웰스토리는 신규 가맹점의 상권 분석, 가맹점 매출·운영 <o:p></o:p>
관리를 지원하는 IT솔루션, SNS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등을 제공해 <o:p></o:p>
외식 고객사의 가맹 사업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o:p></o:p>
삼성웰스토리는 360솔루션을 제공한 대표적인 사례로 외식 전문 기업 네오F&B의 <o:p></o:p>
포케 샐러드 전문 프랜차이즈인 '포케올데이'를 꼽았다.<o:p></o:p>
포케올데이는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기 시작한 2021년 당시<o:p></o:p>
13개의 가맹점을 가진 소형 브랜드였지만 3년 사이 13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는 <o:p></o:p>
국내 최대 규모의 포케 샐러드 전문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o:p></o:p>
삼성웰스토리는 포케올데이가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메뉴 개발, <o:p></o:p>
세일즈 협력, 홍보마케팅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왔다.<o:p></o:p>
실제 지난 2023년 5월 랍스터를 이용한 신메뉴 개발을 제안, 샘플테스트 이후 <o:p></o:p>
포케올데이의 메뉴개발 가이드에 맞춰 레시피를 조정해 '랍스타 크런치랩'이라는 <o:p></o:p>
신메뉴 출시를 지원했다.<o:p></o:p>
또한 삼성웰스토리의 사업 네트워킹을 활용해 포케올데이가 워터파크인 캐리비안베이에<o:p></o:p>
푸드트럭 형태로 입점할 수 있도록 세일즈 협력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했다.<o:p></o:p>
이러한 삼성웰스토리의 솔루션 제공은 고객사인 포케올데이의 매출 확대와 함께 <o:p></o:p>
브랜드 접점을 넓혀 고객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도 효과적이었다.<o:p></o:p>
현재 삼성웰스토리는 네오F&B의 또 다른 외식 브랜드인 <o:p></o:p>
브라운베이글(베이글 프랜차이즈), 홀리앤졸리(디저트&카페 프랜차이즈)에도 <o:p></o:p>
식자재 공급과 함께 360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o:p></o:p>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75%가 가맹점수 10개 미만<o:p></o:p>
일 정도로 프랜차이즈사의 가맹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o:p></o:p>
삼성웰스토리는 360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와 삼성웰스토리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모델<o:p></o:p>
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올해에도 비즈니스 진단 컨설팅 등과 같은 더욱 다양하고 <o:p></o:p>
고도화된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o:p></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