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360솔루션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 중 하나는, 네오 F&B가 운영하는 유명 포케 샐러드 프랜차이즈 '포케올데이' 입니다.
지난 5월, 삼성웰스토리는 상품 R&D 솔루션을 통해 랍스터를 이용한 신메뉴 개발을 제안했는데요.
포케올데이는 샘플 테스트 이후, 포케올데이의 메뉴개발 가이드에 맞춰 레시피를 조정해 '랍스타 크런치랩'이라는 신메뉴를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지난해에는 포케올데이가 워터파크인 캐리비안베이에 푸드트럭 형태로 입점할 수 있도록 세일즈협력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했는데요.
이를 통해 포케올데이는 매출 확대뿐 아니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접점을 늘려 고객 인지도를 높이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포케올데이는 솔루션 제공 이후 가맹점 수가 2배 이상 증가하며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포케샐러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가맹점 운영 관리 및 상권분석을 지원하는 IT솔루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홍보마케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F&B 고객사의 외식 브랜드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금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팬데믹 이후, F&B 고객사에서는 인건비 상승과 구인난으로 인한 인력 효율화가 필요해졌는데요.
이것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IT 솔루션이었습니다.
웰스토리는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IT솔루션사들을 발굴하고 많은 검토를 거친 끝에, 현재는 2개 파트너사와 제휴해 프랜차이즈 본사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마이프차>인데요.
가맹 사업 확대 솔루션인 <마이프차>는 예비창업자와 신규 가맹점주를 모집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약 3,400여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이용하고 있고 지난 3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30만명을 돌파하며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삼성웰스토리에서는 <마이프차>와의 제휴를 통해 가맹 브랜드 홍보부터 창업 상담 문의, 상권분석 시스템까지 가맹 사업 확대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인데요.
<FC다움>에서는 가맹점과의 커뮤니케이션, 계약관리, 품질관리 등 가맹본부에 최적화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랜차이즈의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더욱 스마트한 가맹 관리 환경을 구축해주는데요.
최근 <FC다움>을 이용하는 전체 가맹본부 수는 400개, 누적 가맹점 수는 37,000개를 돌파하며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에 있어서 대체불가한 앱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FC다움에서 계약과 관련된 팝업 알람을 정기적으로 띄워준 덕분에 이제 F&B 고객사에서는 더욱 꼼꼼하고 효율적인 가맹점 계약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또, FC다움을 통해 객관적으로 데이터가 취합되기 때문에 QSC 품질 판단도 더욱 공정하게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요즘 맛집이나 카페에 가기 전에 SNS 검색은 필수인데요.
수많은 리뷰와 피드 속에서 상위에 노출되고 눈에 띄려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삼성웰스토리는 비교와 검증을 통해 국내 인플루언서 1위 보유 업체인 레뷰,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문 대행사인 노란페이지와 제휴해 홍보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홍보 컨셉 기획부터 검색어 점유율, 유입 키워드 분석 내용까지 제공해 고객사에게 더욱 편리하고 정확한 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차별화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웰스토리 고객이었던 '브런치빈' 매출이 굉장히 많이 올라갔습니다.
기존에는 홍보 대행 업체를 컨트롤하거나 협력 업체를 컨택하는 부분에서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을 웰스토리에서 모두 해결했기 때문입니다.
삼성웰스토리에서는 키워드를 설정할 때,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리뷰하고, 연령대와 타겟을 설정해 세밀하게 검색 키워드를 설정하는데요.
브런치빈 순천점의 경우에는 순천 맛집, 순천 카페 등 핵심 키워드 1위로 노출될 수 있도록 만들어, 실제 방문 효과로 많이 이어졌습니다.
F&B고객사의 성장과 목표를 지원하는 삼성웰스토리의 360솔루션, 어떠셨나요? 삼성웰스토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함께 더 많은 고객사의 성장을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