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박나가의 F&B 트렌드 인사이트 8월

홍보담당자 박나가
삼성웰스토리 커뮤니케이션그룹
삼성웰스토리 박나가 트렌드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가 돌아왔습니다. (정-적)
어느 날 갑자기 깜짝 등장한 박나가입니다. 기다렸던 사람들 모두 소리 질러!!!!!

▶ 박나가, 너 누군데 대체 왜 이래? 싶으시다면 클릭!

이렇게 박나가가 돌아온 이유! '이거 나만 몰랐어!?', '왜 나몰래 다들 유행인데!?!?' 먹고 살기 바빠서 놓칠 뻔했던 요즘 먹고 사는 방법을 슬쩍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요즘 유행하는 F&B 식음 트렌드를 소개하려 하는데요! 오랜만에 이렇게 빵빵한 소식 전할 생각에 으으 나 지금 너무 떨렌다!
*떨렌다: 떨린다 + 설렌다, 그야말로 두근거리는 마음을 표현하는 신조어

자 그럼 지금부터 박나가가 소개하는 8월의 F&B 트렌드, 시작해볼까요!?

탕후루 전성시대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탕후루 탕후루전자렌지 탕후루빙수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탕후루 탕후루전자렌지 탕후루빙수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 상큼한 과일의 조합. 과일에 설탕 시럽을 발라 굳혀서 먹는 탕후루에 대한 언급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ASMR 콘텐츠나 직접 만드는 영상 등으로 꾸준히 인기를 누려왔는데요, 최근에 탕후루 전문점이 곳곳에 생겨나면서 트렌드로 완전히 자리 잡았습니다.

여기에 당류 제로 열풍과 맞물려 대체 감미료로 만든 제로 탕후루까지 판매되는 중이고요, 탕후루 빙수나 음료, 심지어 탕후루 오마카세 카페까지 생겼다니 그야말로 탕후루 전성시대가 따로 없네요.
아직 탕후루 안 먹어 본 사람 어디 안계시나요!? 저랑 같이 손잡고 탕후루 체험하러 가실 분을 구합니다!!!! 이건 안 비밀인데, 요즘 가장 인기 많은 탕후루 전문점 중 하나인 ‘달콤왕가탕후루’는 삼성웰스토리의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 중이랍니다! 같이 달콤왕가탕후루 찾아가실 분 손 흔들어 주세요!!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탕후루 탕후루빙수 탕후루카페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탕후루 탕후루빙수 탕후루카페

사진 출처: 탕후루로 만든 빙수, ’탕후루카페’ 공식블로그


만들기 까다로운 탓에 온라인에서는 탕후루 제작의 노하우와 실패 없는 팁을 담은 콘텐츠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어요. 혹시 똥손이라고 걱정되신다면 노노! 전자레인지로도 쉽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오늘 한번 도전해보는 것 어때요!?

과일 골라 먹는 재미

백봉, 마도카, 아카스키… 무엇을 의미하는지 여러분들 아시나요!? 저는 전혀 짐작이 안 가는데요. 바로 복숭아의 품종이라고 합니다. 아니, 백도와 황도가 전부였던 세상이 있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복숭아가 있었다니요. 과일도 이렇게 품종을 선택해 나만의 취향을 찾아 먹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과일 백봉 마도카 아카스키 복숭아 납작복숭아 과일구독 복숭아취향 마켓컬리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과일 백봉 마도카 아카스키 복숭아 납작복숭아 과일구독 복숭아취향 마켓컬리

사진 출처: (좌)마켓컬리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


올여름 마켓컬리는 6가지 백도를 담은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를 기획해 큰 호응을 얻었고요, 유독 달콤한 과즙을 자랑하는 신비복숭아는 이미 아는 사람은 꼭 찾아 먹는 프리미엄 복숭아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2023년 올 해 가장 주목받는 복숭아 품종은 단연 ‘납작복숭아’입니다. 이전에는 해외에 가야만 접할 수 있었지만, 국내에서도 조금씩 재배가 시작됐기 때문이에요. 인플루언서들의 납작복숭아 공동구매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희소성 때문에 순식간에 품절되곤 합니다.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콜라보레이션 콜라보 컬래버레이션 컬래버 납작복숭아 신비복숭아 납작복숭아생크림빵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콜라보레이션 콜라보 컬래버레이션 컬래버 납작복숭아 신비복숭아 납작복숭아생크림빵

사진 출처: (좌)GS25 공식인스타그램
(우)CU 공식인스타그램


생과일을 구하지 못해 아쉽다면 납작복숭아 맛 과자와 음료로 맛보는건 어떨까요? 납작복숭아 플레이버의 과자와 음료들도 속속들이 시장에 출시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거든요. 생크림빵부터 찰떡파이, 롤케이크, 아이스티까지…! 이처럼 세분화된 취향이 반영된 문화, 놓치지 말고 시류에 같이 탑승하러 출발해보아요!

얼굴 없는 컬래버레이션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콜라보레이션 콜라보 컬래버레이션 컬래버 블랙핑크 스타벅스 아이돌 굿즈 스타벅스엠디 스타벅스MD 샤이니 올드페리도넛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콜라보레이션 콜라보 컬래버레이션 컬래버 블랙핑크 스타벅스 아이돌 굿즈 스타벅스엠디 스타벅스MD 샤이니 올드페리도넛

사진 출처: (좌)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우)올드페리도넛 공식인스타그램


여러분 요즘 최애는 누구인가요!? 저는 요즘 아이돌 친구들을 보며 괜히 흐뭇한 미소를 짓곤 하는데요!
세계적 월드 스타 블랙핑크와 스타벅스의 컬래버레이션(이하 컬래버) 보셨나요? 블랙핑크 멤버들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고, 상징색인 블랙과 핑크가 조합된 컵과 텀블러, 디저트만으로도 블랙핑크를 표현했더라고요.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샤이니와 올드페리도넛도 샤이니의 얼굴이 아닌 상징색인 펄 아쿠아 그린을 활용해 민트색 도넛과 민트색 굿즈를 출시하기도 했죠. 예전엔 팬 컬러 풍선만 열심히 흔들던 박나가의 학창 시절이 생각나네요. 그때 이런 컬래버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최애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니!!!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누데이크 뉴진스 르세라핌 팝업스토어 케이크 굿즈 삼성웰스토리 푸드트렌드 F&B 박나가트렌드 누데이크 뉴진스 르세라핌 팝업스토어 케이크 굿즈

사진 출처: (좌)누데이크 공식인스타그램
(우)HYBE MERCH 공식트위터


삼성웰스토리가 식재료를 납품하는 누데이크와 뉴진스가 올해 초 함께했던 컬래버도 주목할 만한데요, 다섯 멤버를 상징하는 다섯 종의 토끼 케이크는 팬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르세라핌은 팝업스토어에서 유명 베이커리와 협업을 통해 각 멤버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고퀄리티 케이크를 직접 기획해 팬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마음도 사로잡았죠. 두 협업에서도 역시 뉴진스와 르세라핌의 얼굴은 없었지만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던 행사였습니다.
전통적인 아이돌의 얼굴을 활용한 마케팅과 달리, 아이덴티티만을 활용한 이런 협업은 F&B브랜드와 아이돌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존중하면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될 수 있겠네요.

오늘 박나가의 첫 F&B트렌드 인사이트 어떠셨나요? 앞으로 매월 마지막 주에 주목할 만한 F&B 트렌드를 꼼꼼하게 정리해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한 달 후에 꼭 다시 만나요!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