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가치소비 사례, 삼성웰스토리 플인박

가치소비 사례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 삼성웰스토리의 ‘플인박’ 행사가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우리금융상암에서 진행됐습니다. 플인박은 지역농가 살리기의 일환으로 지역별 특산품과 함께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과연 어떤 주제로 진행됐을까요?

가치소비 사례, “플인박?”


플인박은 사내 식당을 단순한 식사 공간을 넘어 좀 더 다양한 재미와 체험, 상품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변신시키기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인데요. 지역농가 살리기의 일환으로 지역 특산품과의 콜라보를 진행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갖고 싶은 예쁜 굿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내식당 이벤트를 통한 충북 영동 농가 살리기


2023년의 첫 플인박인 이번 행사는 ‘곶감을 찾아나선 호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는데요. 충북 영동 농가 살리기에 동참할 수 있는 가치소비 이벤트의 일환으로, 웰스토리 74개 사업장에서 총 5,300개의 곶감 박스를 제공했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삼성바이오로직스 구내식당에서는 식사 후 설 맞이 새해 이벤트로 윷놀이를 진행하고, 우리금융상암 구내식당에서는 새해 계획을 적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현장에서 삼성웰스토리 근무자들이 직접 한복을 입고 행사를 진행해 설날 연휴를 미리 만나는 느낌이었어요!

영동 곶감 &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박스까지


이번에 이벤트 선물로 제공한 곶감은 일교차가 큰 충북 영동에서 자라 빛깔이 선명하고 과육이 탄탄한 감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인공적인 시설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바람으로 건조하는 전통방식을 30년간 고수해 부드러운 육질과 쫄깃한 맛을 자랑하는 명품곶감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곶감과 함께 곶감을 찾는 호랑이와 계묘년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 일러스트가 그려진 귀여운 박스와 호랑이와 토끼가 함께 찍은 '인생 네컷' 컨셉의 특별한 스티커 굿즈도 선물로 증정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 재밌는 이벤트를 즐기고 의미 있는 선물까지 받은 고객분들의 표정은 한층 행복해 보였는데요. 정말 점심시간이 끝날 때까지 쉬지 않고 긴 줄이 이어졌답니다. 과연 오늘 하루, 플인박을 통해 어떤 기분을 느꼈을 지, 고객분들의 소감 한번 들어볼까요?

고객분들의 소감 한마디!





"명절을 앞두고 이렇게 윷놀이를 해보네요! 재밌게 준비해주신 만큼 어떤 선물을 주셔도 즐거웠을 것 같은데, 이렇게 좋은 취지로 의미 있는 선물까지 준비해 주시니 더 좋네요. 농가도 함께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큰아버지가 농가를 운영하고 계시거든요. 개인적으로 농가를 위한 기부도 하고 있고, 소비를 할 때에도 농가의 상품을 구매하는 편인데 이렇게 이벤트를 통해서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니 뜻깊었습니다"

_윤성훈 & 김나영 고객님

"가치소비에 대해 알긴 알아도 직접 실천하는 게 참 어려운 일인데, 재밌게 참여한 이벤트에서 경품으로 곶감을 고른 것만으로도 함께 가치 소비에 참여할 수 있다니 무척 뜻깊어요."

_김인영 고객님

"검은 토끼랑 호랑이 캐릭터가 그려진 곶감 상자도 너무 귀여워요. 항상 이런 이벤트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이런 소소한 이벤트 당첨되는 걸로도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아져요. 항상 감사합니다. 웰스토리 분들 진짜 최고! (엄지 척!)"

_양승준 고객님

이렇게 오늘도 플인박은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분들에게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선물했습니다. 삼성웰스토리는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내식당 이벤트로 곧 다시 돌아올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