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얼얼한 마라탕 맛에 푹 빠진 요즘, 삼성웰스토리 구내식당에서 만날 수 있는 마라 요리와 신선한 식재료로 맛을 낸 마라 맛집 프랜차이즈를 소개합니다.
대유행인 마라 요리, 그런데 마라가 무슨 뜻인지는 아시나요? 마라는 중국 쓰촨 지역에서 건너온 향신료 중 화자오(花椒)라는 이름의 매운 고추를 뜻한답니다. 마라는 ‘저리고(麻·마) 맵다(辣·랄)’ 라는 글자처럼 혀가 마비될 정도로 매콤얼얼한 맛을 내는 중독성 강한 향신료라고 합니다.
마라 요리의 양대산맥인 마라탕과 마라샹궈 뿐 아니라 마라떡볶이, 꽈리마라닭똥집볶음면 등 마라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구내식당에서 제공하고 있답니다. 특히 채식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마라콩고기덮밥도 이색적인 메뉴 중 하나입니다.
마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에는 손님이 직접 고를 수 있는 이색적인 중국 식재료들이 가득한데요. 단체급식 뿐 아니라 식자재유통 전문 기업이기도 한 삼성웰스토리는 마라 전문 프랜차이즈에 필요한 다양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의 글벌 소싱 MD들과 함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특화된 전용 상품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는 것인데요. 화산마라전골 메뉴로 유명한 중식 주점 '용용선생'과 대표적인 마라 요리 프랜차이즈인 '마라홀릭'도 삼성웰스토리의 신선한 식자재들을 사용해 마라 요리를 선보이고 있죠.
그렇다면 마라탕, 마라샹궈 등 마라 요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는 뭘까요? 그것은 바로~~~ 역시 마라 육수와 마라소스라고 하는데요! 삼성웰스토리에서 한달에 공급하는 마라 관련 식자재만 무려 4300kg이 넘는다고 합니다.
혀끝이 찌르르… 마니아층을 넘어선 마성의 매운맛, 마라. 추운 겨울, 화끈하게 데워줄 점심메뉴로 마라 요리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