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Story

성수 버거 맛집 르프리크가 구내식당에? (크리에이티브 키친 ep.2)

르프리크,르프리크성수,르프리크버거,르프리크메뉴,성수수제버거맛집,성수수제버거,Lefreak,수제버거맛집,르프리크치킨버거,크리에이티브키친,웰스토리,samsungwelstory

“오늘은 어떤 셰프의 메뉴가 나올까?”, “이번 시즌엔 또 어떤 콘셉트가 펼쳐질까?” 기대감을 자연스럽게 불러일으키는 크리에이티브 키친 EP.2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성수동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버거 레스토랑 ‘르프리크(Le Freak)’와 협업해, 전 세계 8개국의 맛을 한 손에 담아낸 ‘월드고메버거’ EP.2를 선보였는데요. 지금부터 그 특별한 이야기를 함께 살펴볼까요?

🔎 크리에이티브 키친이란?
삼성웰스토리는 “직원들이 굳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회사 안에서 제대로 된 미식 경험을 할 수는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크리에이티브 키친(Creative Kitchen)’이라는 새로운 식문화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키친은 이름 그대로, 구내식당 한 켠을 셰프의 실험실이자 작은 레스토랑처럼 꾸민 브랜드인데요. 유명 셰프와 외식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시즌마다 다른 콘셉트의 메뉴를 선보이고, 고객이 매번 새로운 이야기가 담긴 한 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월드고메버거’ 프로모션
(with 프리미엄 버거 맛집 르프리크)🍔

르프리크,성수동버거,lefreak,르프리크메뉴 르프리크,성수동버거,lefreak,르프리크메뉴


크리에이티브 키친 EP.2의 주인공은 바로 성수동 버거 핫플, 르프리크(Le Freak)입니다. 르프리크는 넥스트 제너레이션 셰프로 주목받는 전명호 오너셰프가 이끄는 레스토랑으로, 고기 패티 대신 치킨 패티를 활용한 독창적인 수제버거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파인다이닝 못지않은 퀄리티 덕분에 버거 마니아라면 한 번쯤은 꼭 찾아간다는 ‘성수 핫플’로 자리 잡았습니다.

르프리크,성수동버거,lefreak,르프리크버거 르프리크,성수동버거,lefreak,르프리크버거


삼성웰스토리는 최근 해외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의 국내 진출이 잇따르고, 직원들 사이에서도 프리미엄 버거를 즐기고 싶어 하는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그 흐름을 구내식당 안으로 가져오기 위해 전명호 셰프와 함께 르프리크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스페셜 버거 중 베스트 메뉴들로 재구성한 ‘월드고메버거’ 컬렉션을 기획했죠!

르프리크,성수동버거,lefreak,르프리크버거 르프리크,성수동버거,lefreak,르프리크버거




이번 월드고메버거는 프랑스, 미국, 태국, 멕시코 등 글로벌 8개국의 대표 맛을 버거 한 입에 담아낸 컨셉인데요. 이탈리안 클래식 치킨 파마산에서 영감을 받은 ‘치킨파마산버거’, 느억참 소스로 버무린 숙주 샐러드와 소고기 패티를 라이스페이퍼로 감싼 ‘태국 팟타이버거’, 타코의 풍성한 식감을 버거로 풀어낸 ‘멕시칸타코버거’ 등은 구내식당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운 조합으로, 보는 순간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여기에 트러플의 향과 고다 치즈의 깊은 풍미를 살린 프랑스의 ‘트러플고다치즈버거’, 필라델피아의 소울푸드를 버거로 재해석한 ‘필리치즈버거’처럼 고기 패티의 진한 풍미를 선호하는 직원들을 위한 정통 스타일 메뉴도 함께 구성했는데요. 여러 입맛을 고려해 향신료의 강도를 조절하고, 보다 대중적인 식재료를 활용해 레시피를 다듬은 덕분에 누구나 부담 없이 새로운 버거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웰스토리 임직원이 직접 뽑은
Best 3 버거는?!🍔

르프리크버거,르프리크메뉴,성수버거맛집 르프리크버거,르프리크메뉴,성수버거맛집




월드고메버거 프로모션은 삼성웰스토리 본사 헬씨랩에서 11월 매주 목요일마다 서로 다른 3종이 순차적으로 3주간 제공되었는데요. 임직원 투표를 통해 총 8개 메뉴 중 임직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트러플고다치즈버거’, ‘필리치즈버거’, ‘멕시칸타코버거’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 세 가지 메뉴는 르프리크의 개성 있는 맛을 사내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점심시간에 성수동 핫플 맛집 ‘르프리크’의 햄버거를 만나게 될 줄 몰랐다”는 의견도 이어졌습니다.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이색적인 조합을 구내식당에서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죠!

공간, 브랜딩, 스토리로 만든 월드고메버거 컨셉

르프리크버거,르프리크메뉴,성수버거맛집 르프리크버거,르프리크메뉴,성수버거맛집




크리에이티브 키친은 단순히 메뉴를 만드는 데서 멈추지 않고, 고객이 한 끼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 전체를 함께 설계하고 있는데요. EP.2 월드고메버거 역시 국가별 오브제와 비주얼 요소들을 적극 활용해, 식당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지금은 월드고메버거 시즌’이라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구성했습니다. 각국의 랜드마크와 이미지를 담은 소품들을 곳곳에 배치해, 점심시간이 잠시나마 세계 여행처럼 느껴지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었답니다.



삼성웰스토리는 앞으로도 신진 셰프와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하며, 직원들의 하루를 더욱 즐겁게 만드는 구내식당 미식 경험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